콘텐츠로 건너뛰기

통일교육 이렇게 ….

● 어린이 도서연구회 회원들 대상의 통일교육

26일 어린이도서연구회 월례강연은 “함께 하는 통일세상 만들기”이란 주제로 노옥재 사무국장이 연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습니다.

● 정토회 지역법당 통일간담회 진행

대전법당을 시작으로 부산, 마산, 청주, 대구 등에서 진행된 통일간담회를 순조롭게 마쳤습니다. 노옥재 사무국장, 통일사업부 김재령 간사와 각 법당 총무, 통일담당, 통일에 관심있는 분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로 통일 실천에 대한 의지가 많이 함양되었으며,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.

● 서울 동작중학교 전교생 통일교육

6월 24일 동작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통일사업부 김재령 간사가 통일교육을 하였습니다. 북한의 식량난에 대한 설명과 영양식 지원 비디오 시청, 통일돼지 저금통 설명과 북한동포돕기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.

● 정토회 통일 활동가 간담회

7월 6일(토) 각 지역 법당 총무 및 통일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대구법당에서 전국 통일활동가 간담회를 가졌습니다. 간담회는 각 법당의 통일사업에 대한 공유와 하반기 불교대학 및 법회 통일교육안, ‘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위한 24시간 1000일 정진’ 회향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의논하였습니다.

● 통일사업부 지방 순회 통일교육 실시

통일사업부는 7월 18일부터 8월7일까지 부산, 대구, 대전, 마산, 청주를 순회하면서 각 지역마다 3주에 걸쳐 3회의 통일교육을 진행한다. 주제는 “북한동포돕기와 깨어있는 자기의 발견”, “내가 겪은 식량난, 내가 바라본 남북한 사회” 등이며, 특히 두 번째 주제는 최근 남한으로 이주한 북한 분을 강사로 초빙한다.

문의 : 자세한 내용은 통일사업부 김재령 간사(02-587-8996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