열린 토론회 : 우리가 꿈꾸는 통일미래

발제자 : 윤태임(서울정토법당 사무국장), 김재령(좋은벗들 통일사업부 간사)

한가위가 성큼 다가왔습니다. 고향가시는 분들에겐 짧은 시간이지만 모두들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가 되면 좋겠습니다.

추석 바로 전날, 좋은벗들의 통일대화마당은 늘 하던대로 그냥 그대로 진행됩니다.

이번에 발제를 맡으신 윤태임, 김재령 두 분은 96년 북한 식량난 이후로 꾸준하게 북한동포돕기와 함께 통일실천을 생활 속에서 해 오신 분들입니다.

이 분들을 모시고 `통일이 되면 정말 우리에게 이익이 될까` `내 아이가 이런 통일세상에서 살았으면 좋겠다` 라는 주제로 이제 우리에게 현실이 된 통일미래를 그려보고자 합니다.

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가족과 함께 이른 저녁을 드시고 산책 겸 나오셔서 대화마당에 참석하시고 의미있는 한가위를 맞이하시면 어떨까요?

함께 우리가 바라는 통일 미래도 그려보고 둘러앉아 맛있는 다과도 하면서

재미있는 영상물도 볼 예정입니다.

미리 연락을 주시면 자리를 마련해 놓겠습니다.

많은 분들의 참석으로 풍성한 대화마당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`통일미래를 준비하는 143회 연속대화마당(약칭:통일대화마당)`은 이렇게 진행되어 왔습니다.

강사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1부가, 그리고 참석했던 수강생들 스스로의 의견과 느낌을 나누는 2부로 이렇게 구성되어 진행됩니다.

강좌안내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….

대립을 녹이고 서로를 살리는 한반도의 통일미래는 인류문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입니다.

[통일미래를 준비한다]

9. 20 열린 토론회 : 내가 꿈꾸는 통일미래

9. 27 남북경제공동체의 미래, 우리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까 – 박순성 (동국대 북한학과 교수)

10. 04 이질적 체제의 통합, 평화적 하나됨을 위하여 – 이김현숙 (평화를 만드는 여성회 상임대표)

10. 11 통일 이후 함께 살아가기 위한 준비 – 권혁범 (대전대 정치외교학과 교수)

10. 18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과정에서의 주변국의 역할

– 이호재 (우암평화연구원 원장 / 고려대 명예교수)

[인류문명의 미래를 준비한다]

10. 25 통일 시대, 새로운 인간상과 세계 정신 – 서영훈 (대한적십자사 총재)

11. 01 왜 우리는 세계 민족, 지구촌 시민이 되어야 하는가)- 김진현 (세계평화포럼 이사장)

11. 08 생명과학의 시대, 살아있는 모든 것들의 평화적 공존을 위하여

– 장회익 (서울대 물리학과 교수)

11. 15 하나된 한반도, 지속가능한 사회을 꿈꾼다 – 김종철 (녹색평론 발행인)

11. 22 통일미래와 인류문명의 미래 – 법륜 (정토회 지도법사)

수강안내

▶ 기 간 : 2002. 9. 20(금)∼ 11. 22(금) 매주 금요일 저녁 7 : 30

▶ 장 소 : 정토회관 3층 강당 (3호선 남부터미널역 6번 출구)

▶ 수 강 료 : 일반 40,000원

▶ 수강신청 : 수강료 온라인 입금(수강생 본인이름으로 입금하신 후 전화요망)

국민은행 086-01-0345-857 예금주 (사)좋은벗들

▶ 접수문의 : 사단법인 좋은벗들 (전화 587-8996 담당자 현희련)

▶ E-mail : [email protected]

찾아오시는 길

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 역 6번출구 – 인도를 따라 200미터 가량 걸어내려오기 -가구복덕방 골목 – 정토회 건물(3층 흰색 건물)